팝업닫기
팝업닫기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 늘자 특화설계 경쟁 치열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이안강동컴홈스테이상가 2018쌀기부

보도자료

명품 스위트 오피스텔 iaan강동컴홈스테이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 늘자 특화설계 경쟁 치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3회 작성일 19-10-22 14:09

본문

▲'이안 강동 컴홈스테이’ 모델하우스 내부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최근 실거주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상품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오피스텔 특화설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존 원룸형태의 오피스텔에서 벗어나 침실과 거실, 주거 공간을 분리하는 아파트식 평면을 도입하거나 공간에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복층, 테라스, 다락 등 ‘특화 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오피스텔이 실주거용으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소형아파트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대부분의 가전과 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 시 비용 절감도 누릴 수 있어 20~30대의 1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이 아파트보다는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하고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갖춰져 있는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면서 건설사들도 실수요자를 고려한 상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라며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이었던 답답함을 보완하는 특화설계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대우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분양 중인 ‘이안 강동 컴홈스테이’는 전 타입이 높은 층고의 복층으로 설계돼 강동 최고 117m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들어선다. 최상층은 전용 야외카페 혹은 전용 홈트레이닝 스페이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개인 전용 옥상이 제공된다. 내부는 소형 평형에서는 보기 힘든 드레스룸, 첨단 빌트인 가전과 가구, 엔지니어 스톤 주방 상판과 주방 벽면, 카운터형 세면대, 세족대 등으로 꾸며진다. 1차 사업지 6층 커뮤니티 시설과 연결된 상가동 옥상에 전용 바비큐 파티장 등이 조성되는 야외 옥상정원이 설치되며 전용 펫파크(1차 2층), 투명 바닥 설계(3층)가 돋보이는 타워 트윈 브릿지도 설치된다.

코오롱글로벌이 3월 인천 서구 가좌동 일대에 분양하는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는 1인 가구를 위한 원룸을 비롯해 신혼부부 및 2~3인 가족이 살기 편안한 2룸, 3룸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맞춤식 평면이 적용된다. 또한 일부 타입에는 복층형 구조를 적용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드레스룸 또는 붙박이장을 선택할 수 있다.

호반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일대에 선보이는 ‘호반써밋 송도’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4베이로 설계했고, 타입별로 다르지만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현관과 주방에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며 일반 단지 보다 10cm 높은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대보건설이 대구광역시 동구 신서동 1188-1번지에서 분양하는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는 차별화된 외관 설계로 상징성을 더했으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루프탑정원이 조성된다. 특히 일부 세대의 경우 테라스가 제공되며, 1000실 이상의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 GX룸, 비즈룸, 북카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안강동컴홈스테이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면 도제원로 19, 상가 나동 203호 | 사업자등록번호 :375-88-00106
개인정보취급 박준형 | 이안 강동 컴홈스테이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Copyright © 이안강동컴홈스테이 All rights reserved.